블랙키위는 네이버, 구글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키워드 검색량뿐만 아니라 연관검색어, 트렌드 등 다양한 지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랙키위 사용방법을 살펴보면서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고, 유효한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블랙키위 사용 방법
1. 블랙키위 링크 접속
블랙키위 링크 접속>>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blackkiwi.net)
2. Naver/Google 설정 후 키워드 검색하기
블랙키위는 Naver/Google 포털 별로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 좌측에서 Naver/Google 중 원하는 포털을 선택한 후에 키워드를 검색해주세요. 단, Google 키워드 분석은 유료입니다.(Naver만 무료로 사용 가능)
3. 기본정보 확인하기
저는 Naver에서 '코로나'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기본 정보를 봤을 때 키워드 등급은 C-로 나왔으며, 월간 검색량과 월간 콘텐츠 발행량 둘 다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1월(이번달) 예상 검색량 또한 매우 높습니다. 콘텐츠 포화 지수를 보면, 상대적으로 블로그 포화 지수가 낮아 블로그 포스팅에 유리해 보입니다.
4. 연관 키워드 확인하기
다음과 같이 20개의 연관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간 검색량, 블로그 누적 발행량을 고려하여 내가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를 노란색으로 표시해봤습니다. 가장 좋은 키워드는 월간 검색량이 많으면서도 블로그 누적 발행량이 적은 키워드입니다.
5. 트렌드 분석하기
키워드 검색 추이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인지, 검색량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지 아니면 줄어들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섹션 분석하기
포털 검색 시 웹사이트, 뉴스, 블로그 등의 섹션이 배치되는 순서입니다. 해당 섹션에 노출 중인 콘텐츠의 개수가 함께 표시됩니다. 블로그는 보통 'VIEW' 섹션으로 표시되거나, 아래와 같이 관련된 내용들이 블로그 포스팅으로 올라오기도 합니다.
7. 성향 분석하기
마지막으로 검색한 사람들의 성향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연령별 검색 비율, 성별 검색 비율, 이슈성, 정보성/상업성 등이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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