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by Well스토리2 2021. 2. 18.

마스크를 끼지 않으면 어색한 코로나 시대죠..ㅜㅜ

너무 불편하지만 서로의 안전을 위해서 마스크를 제대로 써야하는데요!

오늘은 마스크의 제대로 된 착용법, 그리고 마스크 종류에 따른 차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마스크 제대로 알기

마스크는 코와 입을 덮음으로써 해로운 바이러스나 박테리아가 담겨있을 수 있는 분자나 방울, 비말, 혈액 및 체액 등이 닿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마스크의 기능은 알겠는데, 일반적인 의료용 마스크와 한국의 KF94(KN95) 마스크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KF94(KN95) 마스크

KF94 마스크는 일반인들을 상대로 한 마스크가 아니고 원래는 의료업계 종사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마스크랍니다!

아주 작은 분자를 95%까지 차단하는 기능을 하는데요!

의료용 마스크에 비해 얼굴과 피부에 더 안정적으로 밀착되며 공기 중의 분자들을 걸러낼 수가 있어요!

 

2. 마스크 제대로 착용하기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손 씻기도 열심히 하시고 마스크도 열심히 착용하시는데요!

두 행동을 함께 해야 각종 바이러스에 감염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답니다!

즉, 먼저 마스크를 끼기 전에 손부터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는 거죠!

마스크를 손으로 직접 만지기때문에 손에 묻은 오염물이나 바이러스, 세균 등이 마스크에 묻을 수 있기 때문이죠!

기껏 마스크 잘 쓰는데 손의 바이러스 때문에 병에 걸리면 억울하겠죠~?

그리고 마스크에는 흠집이 무조건 없어야 해요!

흠집이 있는 마스크는 마스크의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기 때문에 새 마스크로 교체 후 착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와이어가 있는 부분이 코 위로 와야하며, 마스크가 최대한 피부에 밀착될 수 있도록 와이어 코 주변을 따라 구부러지도록 잘 눌러주어야 해야한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것이 마스크의 안과 밖을 구분하는 건데요!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쉽게 말씀드리면, 끈이 시작되는 부분이 바깥쪽입니다!

피부와 최대한 밀착이 되어야하기 때문에 마스크 끈이 시작되는 부분이 안쪽으로 오면 밀착이 제대로 되지 않겠죠?

그렇기에 마스크의 끈이 시작되는 부분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하고 착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스크를 턱이나 입에만 걸치는 분들이 많으신 데, 그러한 행동은 안끼느니만 못한 행동입니다!

삼가해 주시고 모두의 건강을 위해 제대로 된 마스크 착용법으로 마스크 착용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마스크를 벗을 때도 중요한데요!

마스크를 벗을 때, 끈을 잡고 벗어야지만 추후 오염을 방지할 수 있어요!

혹시 모를 오염물이나 바이러스가 마스크 겉면에 묻어 있을 수 있기때문에 필히 끈을 잡고 마스크를 벗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스크를 버린 후에도 손은 꼭 다시 씻으시기 바랍니다!

손 씻기가 감염 예방의 최고 백신이란 걸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