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의 출시일이 공개되었습니다. 9월 14일에 공개가 되고 9월 24일에 공식 출시할것이라고 보도가 되었죠. 신제품이 공개된 후에 3일 뒤인 17일에 사전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하여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2 대비 아이폰13은 어떠한 점이 달라졌는지, 디자인과 카메라 등 차이점을 알아보고 특징도 함께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3 출시와 특징
모델 종류
아이폰13은 아이폰12와 비슷하게 총 4개의 모델이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예상되는 아이폰13의 모델은 아이폰13 mini, 아이폰13, 아이폰13 Pro, 아이폰13 Pro Max 이렇게 4종류입니다. Mini의 경우, 모델 특성상 잘 팔리지 않는 모델로 출시가 확실히 될지는 미지수지만 대부분은 아이폰12와 동일한 모델로 출시될 확률이 높게 쳐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위 사진은 이번에 유출된 아이폰13의 후면 실물 사진입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아이폰13 Pro Max, 아이폰13 Pro, 아이폰13, 아이폰13 mini입니다. 아이폰13도 전작인 아이폰12와 디자인 상 큰 차이점이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실질적으로 유출된 사진을 보더라도 아이폰12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이죠.
애플의 전형적인 디자인이 정해져 있어서 디자인의 변화에 있어서는 보수적인 경향을 많이 띠고 있죠. 아이폰 만의 감성을 최대한 잃지 않기 위해서는 디자인에 큰 변화가 지속적으로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카메라의 위치가 아이폰12와는 달리 대각선으로 위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아직 전면의 모습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반적인 디자인은 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색상의 경우, 아직 확실시 된 건 없지만 꾸준히 정보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가능성이 가장 높은 색들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 매트블랙
- 퍼플
- 로즈 핑크
- 오렌지
디스플레이
120Hz 고주사율 화면
아이폰12에서 많은 이용자가 조금은 실망했던 부분이 디스플레이 부분입니다. 예상으로는 아이폰12에 120Hz 고주사율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보였지만 결국 적용이 되지 않았죠. 그래서 이번 아이폰13에서는 120Hz 고주사율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지 않을까 기대를 사고 있습니다. 기본 아이폰13에는 적용이 되지 않을 가능성있고, Pro 시리즈에 적용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AOD
AOD는 Always on Display의 약자로, 화면을 끄더라고 날짜와 시간 및 배터리 잔량과 같이 기본 핸드폰의 상태를 화면에 표시해주는 디스플레이 방식입니다. 지속적으로 화면에 표시가 되어야 하지만, 전력에 의한 배터리 소모량은 최소화 시켜서 기능을 극대화 하는 것이 중요한 기술입니다. 삼성에서는 이미 2016년에 적용한 기술로 아이폰엔 적용이 안되어서 비교가 되었던 기술이죠. 이번에는 아이폰에도 적용이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 아이폰 유저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노치 사이즈
핸드폰의 새로운 시리즈가 나올 때, 항상 화면 비율과 함께 등장하는 단어가 노치고, 이 노치 사이즈에 따라서 기술력의 차이가 있다고 판단이 되기도 합니다.
유출된 아이폰13의 전면 유리패널 사진을 보면 상단의 스피커 부분이 베벨의 끝 쪽으로 위치가 더 올라감에 따라서 노치가 더 작아질 것이라는 추측이 나왔습니다. 물론 출시가 되어야 알 수 있지만, 기존 아이폰12에 비해서는 노치 사이즈가 작아지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온스크린 지문인식
루머일 뿐이지만, 아이폰의 잠금해제 방법으로 페이스아이디가 있지만, 코로나19 시대에는 맞지 않는 방법으로 이를 보완하기 위해 지문인식 기능이 다시 탑재되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Under-Display 터치 ID를 추가하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것으로 봐서, 온스크린 지문인식 기능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보완이 될 것 같습니다.
카메라
카메라 두께와 너비
모든 아이폰 유저들이 바라는 점은 카메라가 튀어나오는 두께와 카메라 모듈의 범위가 줄어드는 방향인데, 맥루머스에 의하면 카메라 두께는 전작 대비 두꺼워질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았습니다. 모듈의 범위도 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측을 하고 있는데, 카메라의 성능과 기능이 많아짐에 따라 추가되는 파츠가 많아져 부득이하게 커지지 않았을까 예상됩니다.
광각 개선
기존 아이폰12의 광각 렌즈 조리개는 F2.4를 사용하지만 새로 출시될 아이폰13에서는 F1.8이 적용될 예정이고, 이에 따라 더 많은 빛을 카메라로 모을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즉, 빛을 모을 수 있는 능력이 좋아지기 때문에 조도가 낮은 상태에서도 보다 선명하고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거죠. 개선이 되길 바래봅니다.
이미지 센서 안정화 및 흔들림 보정
카메라 기능 중 센서 시프트라는 기능이 있는데, 이는 이미지 센서의 안정화를 도모해서 촬영할 때 흔들림을 보정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폰13에 모든 기종에 적용을 할 예정이며, 기존 아이폰12 Pro Max에만 적용되었던 것과는 다를 것이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2.5배 망원렌즈 및 라이더 센스
아이폰12 Pro Max에만 탑재되어 있던 2.5배 망원렌즈 줌 기능을 아이폰13에서는 아이폰13과 아이폰13 Pro에도 적용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더불어서 라이더 센서 또한 전체 모델에 적용이 될 가능성도 있다고 하니, 보다 범용성 높은 아이폰 카메라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사양 및 성능
A15 바이오닉 칩셋
가장 큰 기대를 안고 있는 점이 A15 바이오닉 칩셋 탑재일 것입니다. 차세대 모바일 프로세서(AP)인 A15 바이오닉의 탑재로 보다 성능면에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가 되고, 이전 아이폰12에 탑재된 A14와는 동일한 칩 사이즈를 가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저장용량
저장용량 또한 최대 512GB까지만 지원했던 것과는 달리 최대 1TB까지 저장용량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제 핸드폰이 아닌 외장 하드로써의 기능도 할 것처럼 보이네요.
배터리
배터리의 성능도 기존 전작 대비 보다 성장한 성능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각 모델에 대한 전작과의 비교 시 Mini에서 Pro Max로 갈수록 전작 대비 큰 폭으로 배터리 용량이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간단하게 아이폰13의 출시일과 디자인, 카메라 아이폰12와의 차이점 및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건 공개가 되어야 알 수 있지만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아서 대부분의 정보 및 루머와 일치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가격도 비슷하게 나올 것 같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닌텐도 스위치 판매량 기준 게임 순위 및 게임 추천 (0) | 2021.07.09 |
---|---|
재난지원금 소득기준 건강보험료 조회하는 방법 상세설명 (0) | 2021.07.04 |
장마철 음식물쓰레기 냄새잡는 방법 벌레 방지하는 방법 처리하는 방법 (0) | 2021.06.15 |
기펠 트위스터 에어프라이어 후기 (0) | 2021.02.15 |
주민등록표등본(초본) 인터넷발급 방법 (0) | 2021.02.14 |
댓글